News & Info

뉴스: 몽골, 스타링크 출시 승인...중국은 불만

Author
관리자
Date
2024-03-18 10:22
Views
595
SPACERADAR: 대한민국 대표 우주정보포탈 / 기사입력 2023.07.26 21:56 / 최종수정 2023.07.27 21:49

"몽골, 스타링크 출시 승인...중국은 불만"

몽골 통신규제위원회가 7월 6일 미국의 스페이스X에 저궤도 위성을 이용한 서비스 사업을 위한 특별 면허를 발급했다. 스타링크가 몽골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.

몽골의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과 신경제회복 정책의 일환인 이 결정은 7월 9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연례 몽골 경제 포럼 2023을 앞두고 발표되었다.

몽골 디지털 개발 및 통신부의 우크랄 냠오소르 장관은 “스타링크의 기술 덕에 광활한 몽골 전역에서 생활하고 일하는 목축업자, 농부, 사업가, 광부들이 전 세계의 정보에 액세스하고 이를 활용해 삶을 개선할 수 있게 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몽골의 결정에 중국은 불만을 표했다. 중국에선 국가의 허가를 받지 않고는 해외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다. 중국은 국가 안보 문제로 인해 스타링크의 인터넷 서비스를 채택하지 않았다.

일부 중국 전문가들은 몽골과 인접한 지역에서는 스타링크 서비스를 제한하기 어려워지는 점을 지적했다. 스타링크는 파키스탄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.

중국의 논평가 첸 지에센은 “두 지역에서 불안정한 사회적 사건이 발생하면 관련 뉴스가 스타링크의 서비스를 통해 중국 내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”고 말했다.

출처 : SpaceRadar(https://www.spaceradar.co.kr)